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English|Japanese

산학협력

Industry-Academy Cooperation

[서울대학교 일본연구소-Seoul Japan Club 공동기획 일본기업 특강시리즈] "キャラクタービジネスの多様性と意義"정보
제목 [서울대학교 일본연구소-Seoul Japan Club 공동기획 일본기업 특강시리즈] "キャラクタービジネスの多様性と意義"
강연자 히라바야시 미키나오 (平林幹直, Sanrio Korea 사장)
일시 2014년 5월 19일 (월) 오후 5:00 ~ 오후 6:30
장소 서울대 국제대학원 140동 2층 GL Room
설명
히라비야시 사장은 10여종에 달하는 산리오의 캐릭터를 소개한 다음, 기업 연혁과 주요 사업내용을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산리오 사업의 원점이자 근간은 캐릭터용품 판매점을 중심으로 하는 상품기획 및 판매이며, 타사와의 차별점은 캐릭터 회사라기보다는 'gift shop'으로서의 기업 정체성이다. 그러나 캐릭터 사업의 다양성과 의의를 창출해 내기 위한 방안으로서 그는 기존 산리오의 비즈니스 모델과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및 라이센스 비즈니스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는 노력이 중요하다는 점 역시 강조하였다. 또한 히라바야시 사장은 모방품의 범람이나 뽀로로 등 타사나 해외의 캐릭터들과의 경쟁 격화 등 여러가지 과제에도 불구하고 라이선스 사업에 대한 큰 기대감을 드러내면서, 캐릭터 하나하나를 소중하게 키워가는 과정 자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점을 주장하면서 강연을 마무리했다.
이미지

TOP